HMD형 가상현실 콘텐츠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HMD(Head Mount Display)형 가상현실 콘텐츠를 이용한 교육 시 이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HMD형 가상현실 콘텐츠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시선 정보를 획득하여 전송하는 가상현실 단말과, 전송 받은 시선 정보를 전달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어 서버 및 시선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가상현실 모니터링 단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