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장치용 반사면 및 이를 이용한 백라이트 유닛

Abstract

본 발명은 액정표시장치용 반사면 및 이를 이용한 백라이트 유닛을 개시한다. 즉, 상부에 다수의 발광 다이오드(Light Emitting Diode, LED)가 실장되며, 상기 다수의 발광 다이오드를 점등시키기 위한 회로를 내장한 인쇄회로기판(Printed Circuit Board,PCB); 상기 인쇄회로기판 배면에 밀착되도록 위치한 반사판; 및 상기 발광 다이오드를 제외한 상기 인쇄회로기판의 노출면을 포함하는 상기 반사판 상부에 도포된 상태에서 건조 또는 경화되어 형성된 반사면을 포함함으로써, 반사시트를 백라이트 유닛에 일체형으로 채용될 수 있는 구조를 가짐에 따라 기존의 나사 체결 구조로 인한 백라이트 유닛 내부의 이물 발생 및 반사시트의 변형을 방지하여 고품위의 백라이트 유닛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