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을 이용한 근접 서비스 보안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콘이 전송하는 비콘 신호를 이용하여 근접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을 확보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비콘을 이용한 근접 서비스 보안 시스템은 비콘 신호의 식별 정보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전송하는 비콘 및 비콘 신호를 전송 받은 비콘 수신기로부터 비콘 신호에 대한 유효성 검사 요청 신호를 수신하여 비콘 신호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비콘 수신기로 전송하는 서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