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막 영역 추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고막 영역 추출 장치는 사용자의 고막 영역에 근접하도록 외이도에 삽입되어, 상기 고막 영역을 포함하는 영상을 촬영하는 내시경 카메라; 상기 촬영된 영상에 모폴로지 연산을 이용하여 고막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서브 경계선을 추출하는 추출부; 및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서브 경계선을 병합하여 고막 영상을 생성하는 생성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