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시스템 관리 방법 및 이를 사용하는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파일 시스템에 관한 발명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서로 다른 운영 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라 함) 또는 서로 다른 파일 시스템을 가진 경우에도 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파일 시스템 관리 방법 및 이를 사용하는 장치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물리적 저장 장치; 메타데이터 DB; 및 콘텐츠 데이터를 상기 물리적 저장 장치에 저장하며, 상기 콘텐츠 데이터의 아이노드에 대응하는 정보를 OS나 파일 시스템에 의존적이지 않은 생성 언어를 이용하여 기록한 데이터인 아이노드 메타데이터를 상기 메타데이터 DB에 기록하는 제 1 수단을 포함하는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