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ZnS-ZnO 광촉매 제조방법 및 그 광촉매

METHOD FOR PREPARING OF Pt/ZnS-ZnO PHOTOCATALYST AND THE PHOTOCATALYST

본 발명은 가시광 감응성을 가지는 ZnS-ZnO 광촉매상에 백금이 담지된 Pt/ZnS-ZnO 광촉매의 제조방법 및 그 광촉매에 관하여 개시한다. 상기 Pt/ZnS-ZnO 광촉매의 제조방법은 (a) ZnS-ZnO 복합 광촉매에 염화백금산 용액을 주입하여 혼합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혼합용액에 일정 시간 동안 광을 조사하여 Pt/ZnS-ZnO 광촉매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c) 상기 Pt/ZnS-ZnO 광촉매 용액을 여과시키는 단계 및 (d) 상기 여과된 Pt/ZnS-ZnO 광촉매를 건조시키는 단계를 구비한다. 본 발명에 의한 Pt/ZnS-ZnO 광촉매는 ZnS-ZnO 복합 광촉매에 백금 입자를 광담지하여 복합 광촉매의 전자ㅇ정공 재 결합율을 완화시킴으로써 가시광선 하에서의 오염 물질 제거 활성을 높일 수 있으며, 수소생산, 공기정화 등에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