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소자를 이용하는 발전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발전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발전시스템은, 복수의 발전장치, 상기 발전장치로부터 전류를 공급받는 저장장치, 상기 저장장치로부터 전류를 공급받는 인버터 및 상기 복수의 발전장치로부터 상기 저장장치로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제1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발전장치는 내측에 유체가 흐르는 제1 유로를 구비하는 고온블록, 상기 고온블록의 일측에 배치되며, 내측에 유체가 흐르는 제2 유로를 구비하는 저온블록, 상기 고온블록 및 상기 저온블록 사이에 배치되는 열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고온블록과 상기 저온블록은 연결부재를 통해 상호 분리 가능하게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