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상지 재활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상지 재활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조향 수단에 도킹 가능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상지 재활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조향 수단의 회전 조작을 유도하는 훈련 파형을 화면상에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스마트 기기에 내장된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회전 조작에 대응되는 조작 파형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훈련 파형과 상기 조작 파형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훈련 파형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상지 재활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상지 재활 방법 및 그 장치에 따르면, 조향 수단에 도킹 가능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상지 재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재활 운동 장치에서 가지지 못하는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사용자가 높은 집중력을 가지고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