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다중 차량을 구별할 수 있는 차량용 UWB 레이더 신호처리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하고 있다.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다중 차량을 구별할 수 있는 차량용 UWB 레이더 신호처리 방법은, Tpri 간격으로 반복하여 송신되는 신호의 하나 이상의 반사 신호들을 PRI 별로 수신하여 제 1 메모리 영역에 저장하는 (a) 단계, 상기 제 1 메모리에 저장된 상기 반사 신호들을 소정의 속도 영역으로 나누어 제 2 메모리 영역에 저장하는 (b) 단계, 및 상기 제 2 메모리 영역에 저장된 소정 속도 영역의 반사 신호에 대하여 속도 및 거리 정보를 추출하는 (c)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