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방법 및 장치

Method for monitoring of OS task and 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장치를 이용한 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태스크에 대한 상태 정보와, 러닝 상태에 있는 러닝 태스크의 실행 시간 정보를 각각 메모리부에 저장하는 단계와, 아이들 태스크가 실행 중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아이들 태스크가 실행 중인 경우, 상기 복수의 태스크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러닝 태스크의 실행 시간 정보를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실시간 운영체제 태스크 모니터링 방법 및 장치에 따르면, 실시간 운영체제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아이들 태스크가 실행 중일 때 태스크의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하여 태스크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용이하게 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