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영상을 이용한 손 검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깊이 영상을 이용한 손 검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깊이 영상을 이용한 손 검출 장치는 카메라에 의해 손을 촬영한 영상을 입력 받고, 상기 카메라와 상기 손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입력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손에 대한 손 영역을 검출하는 검출부와, 상기 손 영역으로부터 2차원의 제1 손 모양 및 3차원의 제2 손 모양을 추정하고, 추정된 상기 제1 손 모양 및 상기 제2 손 모양을 이용하여, 상기 손에 대한 최종 모양을 추정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