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견뢰도가 향상된 플라스틱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광견뢰도가 향상된 플라스틱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a) 수수(Sorghum bicolor)의 잎, 줄기 및 이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의 추출물을 플라스틱 성형재료에 혼입하여 플라스틱 성형물을 제조하는 단계; 및 (b) 상기에서 제조된 플라스틱 성형물을 금속염이 포함된 용액으로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수수 부산물로부터 항균 및 항산화 활성을 갖는 천연색소를 추출하여 플라스틱과 혼합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의해 생산된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천연색소를 함유한 인체친화적이고 위생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본 발명은 수수에서 추출한 색소로 착색된 플라스틱 사출물 제조를 위한 최적 가공법을 제공함에 있어, 천연색소의 문제점인 일광에 대한 낮은 안정도를 높이기 위해 금속염과의 최적 가공조건을 확립함으로써 천연색소로 착색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