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및 수중 인명 구조를 위한 무선 착용 기술 기반의 스마트 구명 조끼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Smart life vest system based on wireless wearable technology for rescue on/under the water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사용자가 착용한 구명 조끼의 소정 위치에 장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생체 정보 및 상기 사용자가 위치한 환경의 환경 정보를 획득하는 다수의 센서, 상기 다수의 센서 각각에서 일정 시간 단위마다 획득되는 각각의 정보를 취합하는 취합 장치(Aggregator), 및 상기 취합 장치로부터 수신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관제 서버를 포함하는 수상 및 수중 인명 구조를 위한 무선 착용 기술 기반의 스마트 구명 조끼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