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원은 금속 수산화물계 난연제-혼입 실리카 나노 구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난연성 절연재에 관한 것이다. 본원에 의하여, 종래의 금속 수산화물계 난연제의 고분자 수지와의 상용성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인체에 무해한 난연제의 사용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난연제로서의 금속 수산화물계 난연제를 고농도로 고분자 수지에 적용할 수 있고, 실리카 나노 구조체라는 점에서, 그 난연성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