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 자극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세포 자극 시스템은.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세포 자극 시스템은, 미세가공 기술(MEMS)을 통해 제조되며, 매트릭스 구조로 배치되는 복수 개의 초음파 소자를 구비한 초음파 탐촉자 어레이 타입의 발진부; 발진부의 상부에서 초음파 소자에 각각 대응되게 위치되며, 초음파 소자에 의해 선택적으로 자극되는 세포가 각각 수용되는 복수 개의 세포 수용부; 및 복수 개의 초음파 소자 중 선택된 초음파 소자를 작동시키는 소자 작동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소자 작동부에 의한 복수 개의 초음파 소자의 선택적인 작동을 통해 동시간에 복수 개의 파라미터로 세포 수용부의 세포를 선택적으로 자극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험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음은 물론 동시간에 다양한 실험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