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냉장고 및 지능형 냉장고를 제어하는 방법

Abstract

개시된 기술은 지능형 냉장고 및 이를 제어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지만 제한됨 없이는, 냉장고의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용자에 따라 적합한 동작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냉장고 및 이를 제어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들 중에서, 지능형 냉장고는 사용자의 얼굴을 포함하는 영상을 획득하는 촬영부; 상기 영상으로부터 얼굴 특징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얼굴 특징 정보와 미리 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얼굴 특징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를 인식하는 영상 처리부; 및 상기 인식된 사용자에 대응되는 동작을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