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A DM 프로토콜을 위한 세션 제어 방법

Method of controlling the session for the OMA DM protocol

본 발명은 모바일 단말의 원격 관리를 위한 OMA DM 프로토콜에서 DM 서버가 동일한 DM 클라이언트에 시간 간격을 두고 요청되는 여러 명령어를 하나의 세션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OMA DM 프로토콜을 위한 세션 제어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OMA DM 프로토콜에서 서버가 동일한 클라이언트에 소정 시간 간격을 두고 명령어를 요청하는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세션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서버에서 입력되는 명령어에 응답하는 결과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서버를 통해 상기 결과 데이터에 응답하는 상태코드와 현재 세션을 소정시간 유지하는 세션 메시지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입력된 세션 메시지에 응답하여 서버에서 새로운 메시지가 입력될 때까지 현재 세션을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