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원통형 연료전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전지 내부에서 발생되는 열분포를 더욱 고르게 할 수 있으며 연료전지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며, 연료전지에서 생성된 물의 배출이 쉬워 에너지 효율이 높은 수동 공기 공급형 원통형 연료전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직각형태의 유로설계에서 벗어나 유로내부 유체의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어 연료전지 내부의 열분포를 고르게 하며, 원통형 연료전지 어셈블리를 원통형으로 구성하여 분리판과 압축판의 접촉 저항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