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드레싱용 항산화제 함유 나노섬유 부직포 및 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상처드레싱용 항산화제 함유 나노섬유 부직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생체적합성 고분자를 용매에 용해시킨 후, 상기 고분자 용액에 항산화제 함유 용액을 첨가하고, 이 혼합 용액을 전기방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나노섬유 부직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구조적 특징으로 유연하며, 미세공간이 많고 단위 중량당 표면적이 큰 특징을 가져 상처드레싱용으로 사용시 피부와의 밀착성 및 공기투과도가 우수하고, 외부로부터 세균의 침투에 의한 감염을 막을 수 있으며, 기능적으로 항산화제를 함유하여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손상된 조직의 세포를 효율적으로 재생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