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이동을 용이하게 하는 화합물을 포함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자이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무기반도체층의 표면에 존재하는 수산기와 잘 반응하여 무기반도체층 표면에 잘 결합되는 작용기를 가지면서 염료에서 생성된 전자의 이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화합물을 무기반도체층 표면에 도입된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