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식을 위한 학습 장치 및 그 학습 방법

LEARNING DEVICE FOR IMPROVING IMAGE RECOGNTION PERFORMANCE AND LEARNING METHOD THEREOF

영상 인식을 위한 학습 방법이 개시된다. 이 학습 방법은, 객체가 존재하는 참 영상과 객체가 존재하지 않는 거짓 영상을 포함하는 학습 영상으로부터 다수의 특징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학습 영상으로 추출된 다수의 특징들 중에서 상기 참 영상과 상기 거짓 영상을 구분하는 데 기여도가 큰 일정 개수의 제1 특징들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된 제1 특징들을 기반으로 분류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분류기를 검증 영상(validation image)으로 실험하여, 객체가 존재하는 검증용 참 영상과 객체가 존재하지 않는 검증용 거짓 영상으로 분류하는 단계; 상기 검증용 참 영상과 상기 검증용 거짓 영상으로부터 다수의 특징들을 추출하고, 추출한 다수의 특징들을 분석하여 상기 검증용 참 영상과 상기 검증용 거짓 영상을 구분하는 데 기여도가 큰 일정 개수의 제2 특징들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제2 특징들을 기반으로 상기 제1 특징들을 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조정된 제1 특징들을 기반으로 최종 분류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