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충격 이력을 제공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의 충격 이력을 제공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의 외부에 발생하는 충격을 감지하며, 감지된 충격에 비례하는 충격 신호를 생성하는 충격 센서부; 상기 충격 신호의 값이 기 설정된 기준값을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확인하며, 확인 결과, 상기 충격 신호의 값이 기 설정된 기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충격 발생 데이터를 생성하며, 기 설정된 일정 시간 내에 상기 충격 발생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생성되는 경우 연쇄 추돌 또는 충돌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하여 상기 충격 발생 데이터를 충격 발생 시간의 순서에 따라 누적 저장한 충격 발생 이력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제어하는 충격 감지부; 및 상기 충격 신호, 상기 충격 발생 데이터 및 상기 충격 발생 이력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격 이력을 제공하는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