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멀티미디어 기기에 적합한 MPEG-7메타-데이터 저장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XML과 RDBMS의 장점을 유지할 수 있는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기기에 적합한 MPEG-7 메타-데이터 저장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기기를 위해 선택된 MPEG-7 스키마에서 주석을 작성하여 주석 메타-스키마(annotation meta-schema)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한 주석 메타-스키마를 기반으로 XML 스키마의 내장형 데이터 타입들을 SQLite의 내장형 데이터 타입으로 매핑하여 RDBMS(Rel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에 테이블 및 칼럼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한 주석 메타-스키마를 이용해서 패스 메타-스키마(path meta-schema)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패스 메타-스키마를 이용하여 해당하는 엘리먼트에 대한 RDBMS의 테이블 및 칼럼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한 테이블과 칼럼 정보를 기반으로 질의를 RDBMS의 문법으로 변환하고 RDBMS에 접근하는 단계와, 상기 RDBMS의 접근을 통해 특정 작업을 해당 테이블이나 칼럼에 요구하여 입력된 질의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