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식 계산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을 인식하고 영상 내 포함된 수식에 대한 계산결과를 출력하는 영상 인식 계산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사전에 학습이미지를 이용한 학습과정을 수행하고 테스트이미지를 이용하여 학습결과에 대한 검증과정을 수행하며, 학습결과와 검증결과에 기초하여 영상을 인식하고 계산결과를 출력함으로써 종래의 장치에 비하여 영상 인식의 정확도가 향상된 영상 인식 계산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