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소도세포 및 엘라스틴 유사 인공 세포외 기질을 포함하는 당뇨병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췌장소도세포(islet) 및 엘라스틴 유사 인공 세포외 기질(REP)을 포함하는 당뇨병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췌장소도세포를 엘라스틴 유사 인공 세포외 기질과 반응시킨 후 엘라스틴 유사 인공 세포외 기질과 함께 투여함으로써 이식된 췌장소도세포의 생존율을 높이고 혈당을 정상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시키면서 이를 오랫동안 유지하여 당뇨병을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당뇨병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