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회피를 위한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및 라우팅 경로 설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온 회피를 위한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및 라우팅 경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고온 회피를 위한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은 이웃한 하나 이상의 노드로 경로 요청(RREQ) 패킷을 브로드캐스팅하는 소스 노드, 온도를 측정하고, 수신된 상기 경로 요청(RREQ) 패킷에 포함된 누적 온도 값에 상기 측정된 온도를 합산하여 상기 경로 요청(RREQ) 패킷을 이웃한 하나 이상의 노드로 브로드캐스팅하는 복수의 중간 노드, 그리고 상기 중간 노드로부터 수신된 상기 경로 요청(RREQ) 패킷에 포함된 상기 누적 온도 값이 가장 작은 경로를 통신 경로로 선택하고, 상기 통신 경로에 포함된 상기 중간 노드 및 상기 소스 노드로 경로 응답(RREP) 패킷을 전송하는 목적지 노드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하면, 고온 회피를 위한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및 라우팅 경로 설정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화재 또는 재난 현장에서 각 노드의 온도를 고려하여 시스템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노드와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화재 또는 재난 현장에서 각종 단말, 로봇, 특수 장비 간 데이터 통신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