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보조 장치

SLEEPING SUPPORTING APPARATUS

수면 보조 장치(100)는 사용자가 위치하는 매트부(160), 매트부(160)의 하단에 배치되어 매트부(160)의 경사를 조절하는 매트받침부(140), 매트부(160)의 온도를 조절하는 온도조절부(150), 사용자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는 인터페이스부(110), 매트에 위치하는 사용자의 자세를 측정하는 자세 측정부(120) 및 자세 측정부(120)에서 측정하는 사용자의 자 세 및 사용자의 건강정보를 입력받아 매트받침부(140) 또는 온도조절부(150)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부(13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