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 멤스 초음파 트랜스듀서 어레이를 이용한 동작 인식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유연성을 구비한 초음파 트랜스듀서 어레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유연 멤스 초음파 트랜스듀서 어레이를 이용한 동작 인식 장치는 플렉서블 기판 상에 배치되어 초음파 신호를 송신하고, 사물에 반사되어 돌아오는 에코 초음파 신호를 수신하는 유연 멤스 초음파 트랜스듀서 어레이 및 에코 초음파 신호에 따라 사용자의 동작 상태를 감지하고, 이에 따른 기설정된 명령 신호를 송신하는 실행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