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원격현전 로봇의 사용자 간을 통신 채널을 할당하여 연결 시킴으로써, 통신 품질이 보다 우수한 통신 연결 서비스를 지원하는 원격현전 로봇 간의 통신 연결 방법 및 원격현전 로봇 간의 통신 연결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원격현전 로봇 간의 통신 연결 방법은, 제1 로봇에서 송출되는 식별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와, 상기 식별정보의 감지에 연동하여, 상기 제1 로봇으로 대화요청 메시지를 송신하는 단계, 및 상기 대화요청 메시지를 수신한 제1 로봇으로부터 응답을 수신하는 경우, 상기 제1 로봇과 연관되는 제1 단말과의 통신채널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