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를 이용한 스마트 사회적 가치 증진 시스템

SYSTEM FOR SMART SOCIAL VALUES PROMOTING USING NETWORK

본 발명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사회적 가치 증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사회적 가치 증진 시스템은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기부 또는 봉사 활동 또는 선행과 관련된 사회적 행위에 대한 요청 사항, 그리고 상기 사회적 행위를 완료할 경우 제공될 포인트 정보를 입력받아 설정된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록하는 등록부, 상기 사회적 행위를 수행한 제2 사용자로부터 제2 사용자 단말을 통해 상기 사회적 행위가 완료됨을 입력받으면, 완료된 상기 사회적 행위에 대해서 제1 사용자 단말에 승인을 요청하는 제어부, 그리고 상기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승인을 받으면 상기 포인트 정보에 따라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 대응되는 제1 사용자와 제2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각각 제공하는 포인트 관리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개인, 사회, 조직, 사회적 기업 차원에서 사회적 행위, 선행 및 칭찬을 발견하고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과정에서 칭찬자와 피칭찬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함으로써, 사회적 행위, 선행 및 칭찬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체계적 발견, 축척 및 확산을 유도할 수 있다.또한, 칭찬대상자가 승인하지 않는 칭찬에 대해서는 칭찬의 내용 및 포인트가 존속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칭찬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보, 유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