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유해가스 배출시스템

Indoor harmful gas emissions system

본 발명은 에어컨의 내부에 구비되고, 내부에는 집진용수가 지정 수위로 채워지며, 채워진 집진용수로 공기보다 무거운 유해가스 및 먼지를 집진하는 제1탱크와, 상기 에어컨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기 제1탱크와 연결관으로 연결되어 제1탱크의 하측에 배치되며, 상기 제1탱크에서 실내공기를 집진한 집진용수를 연결관을 통해 선택적으로 내부에 수용하는 제2탱크와, 상기 제1탱크와 연결되어, 실내의 유해가스를 흡입하여 상기 제1탱크로 유도하는 유해가스 흡기부 및 일측단은 상기 제1탱크와 연결되고, 타측단은 실외와 연결되며, 제1탱크에 의해 공기보다 무거운 유해가스 및 먼지가 집진된 실내공기를 외부로 배출되도록 유도하는 유해가스 배기부를 포함하여, 실내 축적의 위험이 높은 라돈 및 라듐가스와 그 밖에 인체에 유해하면서 공기보다 무거워 쉽게 주거시설 실내 축적되는 유해가스 및 먼지들을 제거하도록 해, 실내에 거주하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유해가스 흡기부에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에 의해 와류를 생성하는 와류식 집진후드를 구비하여, 종래보다 향상된 실내공기 흡입력을 제공하는 실내 유해가스 배출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