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계 음극활물질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리튬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표면에 금속이 코팅된 리튬이차전지용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된 리튬이차전지용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제공하며, 상기 방법은 금속촉매식각법에 의하여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형성하는 (a) 단계; 식각된 실리콘 나노와이어 표면에 무작위로 전착된 금속을 제거하는 (b) 단계; 및 실리콘 나노와이어를 강산의 희석액에 담지하여 실리콘 나노와이어 표면에 금속 입자를 석출시키는 (c)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