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계효과 트랜지스터형 센서시스템을 위한 판상 덮개구조체와 그 구조체가 구현된 전계효과 트랜지스터형센서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전계효과 트랜지스터형 센서시스템의 판상 덮개 구조체 및 상기 구조체가 구현된 센서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액체시료 분석용 전계효과 트랜지스터형 센서시스템의 기준 전극이 판상 덮개의 내부 상판 면에 형성된 판상 덮개 구조체 및 상기 구조체가 구현된 센서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Lab On a Chip(LOC) 또는 Micro-Total Analysis(u-TAS) 등과 같은 미세 유체 채널을 가지는 시스템에서 전계효과 트랜지스터형 바이오센서에 전기적으로 안정적인 게이트 기준 전압을 제공하여 출력신호의 신뢰성을 높일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