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감성 모니터링 출결 확인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CONFIRMING ATTENDANCE OF MONITORING STUDENTS’ SENSIBILITY

본 발명은 학생 감성을 모니터링하며 출결 현황을 확인하는 학생 감성 모니터링 출결 확인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학생 감성 모니터링 출결 확인 시스템은 출석 확인 정보 및 감성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한 출석 확인 정보 및 감성 정보를 송신하는 일 단말 및 일 단말이 송신하는 출석 확인 정보 및 감성 정보를 수신하여 출결 데이터베이스 및 감성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담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일 단말로 상담권유 메시지를 송신하는 서버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학생 감성 모니터링 출결 확인 방법은 출석 확인 정보 및 감성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한 출석 확인 정보 및 감성 정보를 송신하는 단계와, 감성 정보 중 기설정된 단어가 입력되는 경우 상담권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및 수신한 상담권유 메시지에 대하여 상담 요청을 입력 받고, 타 단말과 정보를 송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