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및 음성을 이용한 지능형 차량 제어 장치 및 방법

Intelligent Vehicle Controlling Apparatus and Method using Fusion Recognition of User's Voice and Hand Gesture

동작 및 음성을 이용한 지능형 차량 제어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3D 촬영부는 사용자의 손동작을 촬영하여 출력하고, 마이크로폰은 사용자의 음성을 입력받고, 동작인식모듈은 3D 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손동작을 인식하며, 음성인식모듈은 동작인식모듈에 의해 인식되는 손동작에 기초하여 마이크로폰을 통해 입력되는 음성을 인식하며, 제어부는 음성이 인식된 후 3D 촬영부를 통해 재촬영되는 사용자의 손동작이 인식되면, 인식된 음성과 재촬영된 손동작에 해당하는 차량 제어 명령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