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L의 어드레스 매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매핑 코드를 갖는 블록 매핑 테이블을 이용하여 매핑 속도를 높이면서도 메모리 사용량을 작게 하는 FTL의 어드레스 매핑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호스트를 통해 쓰기 요청에 대한 LSN 번호가 입력되는 단계와, 상기 입력되는 LSN 번호를 플래시 메모리의 물리적 메모리 영역의 빈 페이지로 차례로 기록되는 단계와, 동일한 LSN에 수정 요청이 들어오면 기 저장된 플래시 메모리의 페이지는 무효한(invalid) 상태로 변경하고 다음 빈 페이지를 할당 받아서 업데이트 내용을 기록하는 단계와, 상기 기록된 물리적 메모리 영역 내의 유효한 데이터가 기록된 물리 블록 번호, 상기 유효한 물리 블록 번호내의 페이지 상태 및 유효한 논리 페이지 번호가 기록된 블록 매핑 코드 정보를 블록 매핑 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