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의 제어 방법 및 직렬인터페이스 장치

serial interface apparatus, flash memory, and method for controlling flash memory

본 발명은 플래시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의 제어 방법 및 직렬 인터페이스 장치에 관한 발명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 에러에 대한 대처 및 분리전송을 가능케 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동작이 가능한 플래시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의 제어 방법 및 직렬 인터페이스 장치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은 직렬 인터페이스 방식의 플래시 메모리; 및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 요청 패킷을 송신하고 상기 플래시 메모리로부터 상기 요청 패킷에 대한 응답인 응답 패킷을 수신하는 방식으로 동작하여 상기 플래시 메모리에 데이터를 쓰거나 상기 플래시 메모리로부터 데이터를 읽는 CPU를 포함하며, 상기 요청 패킷은 상기 요청 패킷의 번호에 해당하는 제1 시퀀스 번호; 상기 요청 패킷이 쓰기 및 읽기를 포함하는 명령들 중 어떤 명령인지를 표시하는 제1 데이터 타입; 주소; 상기 요청 패킷이 쓰기 요청 패킷인 경우에 포함되는 제1 데이터; 및 제1 에러 검출 코드를 포함하며, 상기 응답 패킷은 상기 응답 패킷의 번호에 해당하는 제2 시퀀스 번호; 읽기 요청 패킷에 대한 응답 패킷인 경우에 포함되는 제2 데이터; 및 제2 에러 검출 코드를 포함하는 직렬 인터페이스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