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압력 측정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발바닥 압력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상면이 개방되고, 내부에는 수용공간이 형성되는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면이 외부에 노출되며, 탄성체로 구성되어 탄성을 갖는 압력감지판과, 상기 압력감지판의 내부에 압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해당 부분들에 각각 배치되고, 받는 압력에 의해 인장변화됨에 따라 전기적 저항값이 가변되는 복수의 압력감지부와, 상기 압력감지부들에서 출력되는 전기적 저항값을 검출하여 연산해 출력하는 제어모듈이 포함되어, 무게가 가벼울 뿐만 아니라 굴곡면이 받은 인체의 발바닥 압력을 측정하기에 적합하고, 사용함에 있어 종래의 단단함과, 차가움에서 오는 이질감이 해소되며, 미세한 압력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정확한 압력을 측정할 수 있고, 종래보다 더욱 세밀한 측정이 가능한 발바닥 압력 측정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