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변화에 강인한 얼굴인식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조명 변화에 강인한 얼굴 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 얼굴 인식 시스템은 영상 입력부, 얼굴영역 검출부, 얼굴영역 전처리부, 특징추출부, 얼굴 인식부 및 얼굴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한다. 상기 얼굴 인식 시스템은 얼굴영역 전처리부가 MCS_LBP, MLDP, CGP 중 하나의 이진 패턴 변환 방법을 이용하여 얼굴영역을 전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또한 특징 추출부는 2D-PCA, A2D-PCA, (2D)2PCA 중 하나의 이미지 공분산 기반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