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

NAVIGATION SERVICE CONTROLLING APPARATUS USING SENSOR AND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센서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에 있어서, 차량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차량에 설치된 촬영장치로부터 상기 차량의 운행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운행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 및 이동 속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현재 차량의 운행 상태를 고려하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설정된 안내 경로에 따라 이동하기 위하여 무리한 차선 변경을 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운행 상태에 따라 최적의 운행 경로를 안내해주게 되므로, 차량의 주행 효율을 높여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