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불변 특징 벡터를 이용한 고속 객체 검출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FAST OBJECT DETECTION USING SCALE INVARIANT FEATURE VECTOR

본 발명은 영상 크기에 따라 불변하는 특징 벡터를 이용하여 고속으로 객체를 검출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크기 불변 특징 벡터를 이용한 고속 객체 검출 장치는 영상 입력부가 획득한 영상의 화소 중, 영상 패치 셀과 공유 영역을 가지는 화소의 공유 영역에 대한 점유율을 계산하여 영상 패치 셀에 대한 기울기 히스토그램(HOG, Histogram of Oriented Gradient)을 산출하고, 산출 결과를 이용하여 영상 패치 셀의 크기 변환에 따라 불변하는 기울기 히스토그램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특징 벡터 추출부 및 기울기 히스토그램 특징 벡터를 이용하여 영상 내의 객체를 검출하는 객체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