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검출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Extracting Vehicle

본 발명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도로를 촬영한 이미지에 맺힌 물체의 시차 정보를 이용하여 거리 정보를 추출하여 시차맵을 생성하고 상기 시차맵 생성기에 의해 생성한 시차맵으로부터 v-변위맵을 생성하고 생성된 v-변위 맵에서 도로 성분만을 추출하고, 추출된 도로성분을 기준으로 시차맵의 각 행별과 비교하여 장애물을 검출하고 각각의 장애물의 위치를 검출하고 도로접점 여부와 가로/세로 비율, 각각의 장애물의 시차값 대비 크기 중 하나 또는 하나 이상을 계산하여 차량을 검출하는 차량 검출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