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필름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복합 필름의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이 제조 방법은, 기판 위에 유기 형광입자를 포함하는 유기형광층을 코팅하는 단계; 상기 유기형광층 위에 미케노 발광재료(Mechanoluminescence material)와 응력 전달재료(stress-transfer material)가 혼합된 혼합층을 코팅하는 단계; 및 상기 유기 형광입자를 상기 혼합층 내에 균일하게 확산시키, 상기 미케노 발광재료의 미케노 발광입자가 상기 유기 형광입자가 균일하게 확산된 혼합층의 아래쪽으로 가라앉아 미케노 발광층을 형성하도록 상기 유기형광층 위에 코팅된 혼합층을 경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