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데이터 관리 장치 및 관리 방법

Method and apparatus for managing a data of network

본 발명은 네트워크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의 각 네트워크를 통하여 송수신되는 패킷 데이터를 수신하여 분석하고 저장함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차량 내부 네트워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차량 내부 전자 기기 시스템의 오류에 대해 실시간으로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상기 네트워크 데이터를 저장하여 과거 데이터에 대한 진단이나 분석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상기와 같은 네트워크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장치는 차량의 모든 네트워크 데이터를 분석하고 저장함으로써 차량 내부적인 문제나 데이터의 결함을 분석해 낼 수 있으며, 차량 자체 결함에 의한 사고 발생 시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