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광 패턴 기반의 3차원 영상 정보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조광 패턴 기반의 3차원 영상 정보 추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구조광 패턴 기반의 3차원 영상 정보 추정 장치는 대상체로부터 영상에서의 구조광 패턴을 획득하는 스테레오 카메라 구성이 가능한 복수의 카메라; 및 구조광원부와 상기 복수의 카메라 중 하나의 카메라 간의 화소별 제1 깊이값과, 복수의 카메리로 구성된 스테레오 카메라에서 획득한 양안 영상으로부터 화소별 제2 깊이값을 대상체의 각 화소 영역에 대해 서로 일치하는 화소들의 시차값을 이용하여 추정하고, 추정한 화소별 제1 깊이값에 대한 제1 신뢰도값과 추정한 화소별 제2 깊이값에 대한 제2 신뢰도값을 깊이값 추정 과정에서 사용한 비용 함수를 이용하여 계산하며, 제1 신뢰도값과 제2 신뢰도값을 비교하여 신뢰도값이 높은 깊이값을 선택하여 최종 깊이맵을 획득하는 깊이맵 추정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