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 정보 중계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부동산 개발 정보 중계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부동산 개발 정보 중계 시스템을 이용한 부동산 개발 정보 중계 방법에 있어서, 웹 서버를 통하여 상기 부동산 개발 정보 중계 시스템에 접속된 복수의 사용자 단말기의 화면에 지도를 제공하는 단계, 개발 제안자로부터 상기 사용자 단말기를 통하여 개발 적정 지역 및 개발 용도를 입력받는 단계, 선택된 개발 적정 지역 및 개발 용도의 제안 횟수가 기준 값 이상인 지점을 관심 지역으로 선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관심 지역의 개발을 위한 커뮤니티를 개설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다수의 개발 제안자들의 추천과 참여에 의해 개발의 형태와 개발 대상 지역을 결정하고, 토지를 단순하게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된 개발 방향으로 추천과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부동산 개발 지원 기관의 위치 정보에 기반하여 지주, 개발 제안자, 수요자 등이 요구하는 개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