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제어 장치

INSECT CONTROLLING APPARATUS

본 발명의 실시예는 초음파에 따라 국소적으로 발생되는 열 자극을 이용하여 곤충의 행동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곤충 제어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실시예에서는 곤충의 자극부에 초음파를 전달하기 위하여 초음파 발생기를 곤충의 자극부 외피에 부착시킬 수 있으며, 그 초음파 발생기의 초음파에 의해 국부적으로 발생되는 열 자극에 대한 곤충의 반사 반응을 이용하여 곤충의 이동 여부, 이동 방향 등을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