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획득 장치 및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획득 장치는, 자기공명영상 획득을 위해 피측정자가 내부에 위치되는 몸체부; 및 상기 몸체부에 장착되어, 상기 피측정자에 대하여 초-광대역(UWB) 레이더 펄스(radar pulse)를 송신 및 수신하는 송수신 안테나;를 포함하고, 상기 송수신 안테나에 의해 비접촉식으로 상기 피측정자의 호흡 또는 심박이 측정되어, 상기 피측정자의 호흡 또는 심박에 의한 상기 자기공명영상의 위상 오류가 보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