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

CHARGING SYSTEM FOR ELECTRIC VEHICLE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100)은 전기자동차의 충전부에 배치되는 수동형 RFID 태그(110), 전기자동차의 충전부와 접촉하는 충전기의 충전 접촉부에 배치된 RFID 리더(120), RFID 리더(120)를 통해 전달되는 수동형 RFID 태그(110)에 저장된 차량 ID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130) 및 차량 ID 정보를 이용하여 충전기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 프로세서(140)를 포함한다. 나아가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100)은 전기자동차 및 소유자의 정보를 저장하는 전기자동차 이름 서버(150) 및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비용 정보를 저장하는 충전 비용 서버(160)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