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 근력 측정 시스템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하지 근력 측정 시스템은 측정대상이 착석 가능한 착석부, 상기 측정대상의 자세를 측정할 수 있는 자세 측정부 및 상기 측정대상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측정대상에 의한 지면으로부터의 지면 반발력을 측정하는 반발력 측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측정대상이 상기 착석부로부터 분리되는 순간의 지면 반발력을 이용하여 상기 측정대상의 하지 근력을 측정할 수 있다.